베이직하우스 TV-CM/ '가을'편 - 장진영, 주진모
기사입력 2002.09.27 01:05 조회 5738
<광고주 : 베이직 하우스, 광고회사 : 오리콤>


장진영 - 주진모의 ''연.애.소.설''


- 패밀리웨어 베이직하우스 CF서 연인 출연 - 베이직하우스, 주 5일 근무제, 가족 중시 트렌드 타고 급성장 - 영화 ''집으로''와 베이직하우스 연결한 카피도 재미 가을은 연인의 계절? 라이프타임웨어라는 컨셉으로 캐주얼웨어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캐주얼 브랜드 베이직하우스가 장진영- 주진모 커플을 기용, 가을 풍경 속 연인들의 모습을 담은 TV-CM을 선보이고 있다. 우산 위로 빗방울이 떨어진다 우산 하나를 나란히 쓰고 가는 젊은 남녀, 서먹서먹한 사이인 듯 사이를 띄워 걷는다. 세차지는 빗줄기에 여자가 젖을세라, 여자 쪽으로 우산을 기울여 남자는 한쪽 어깨가 다 젖는다. 남자의 마음을 눈치챈 여자, 슬며시 남자의 팔짱을 끼며 다정한 모습으로 걸어간다.


라이프타임, 소중한 사람과의 소중한 순간이란... 이번 TV-CM은 베이직하우스의 첫 TV-CM으로 ''가을'', ''겨울'' 두 편의 시리즈로 제작, 영화배우 장진영, 주진모 씨가 연인 사이로 출연해 가을에서 겨울에 걸친 사랑 이야기를 보여준다. 베이직하우스의 컨셉인 ''라이프타임웨어''는 ''소중한 사람과의 소중한 순간에 함께 하는 옷''이라는 의미로, 누구나 공감하는 소중한 순간은 누가 뭐래도 ''사랑 이야기''라는 결론에 도달했기 때문이다.



''사랑은 비를 타고''

''가을''편은 아직 서먹서먹한 두 연인이 한 우산을 쓰고 가다 서로의 마음을 들킨다는 로맨틱한 스토리다. 어깨가 축축해질 정도로 비를 맞으면서도 그녀를 위해 우산을 기울여 주는 남자의 마음, 남자의 마음을 무안하지 않게 받아주는 여자의 모습이 가을 정취가 물씬한 풍경 속에 편안하고 잔잔하게 그려진다. 남자의 팔짱을 살짝 끼며 흐르는 나레이션 "그날 내게 내린 건 사랑이었습니다", 그녀의 독백이 설레임을 더한다. 이어서 "너네 집이 어디니?" "베이직하우스"라는 응답은 올 여름, 가족애를 일깨운 영화 "집으로"를 연상시키며, 잔잔한 재미를 더한다.

영하 5도에 가을비 10시간?

CF의 배경이 된 곳은 뉴질랜드 퀸즈타운이다. 한적한 도로변에 흩어진 낙엽과 빗방울 사이로 흐릿하게 보이는 갈색 산자락, 홀로 선 가로등, 고적하면서도 이국적인 풍경이 깊어가는 가을 내음을 물씬 풍긴다. 편안한 캐주얼 차람의 얇은 가을옷 차림에 한 우산 속에 팔짱을 끼고 걸어가는 장진영, 주진모 커플의 모습은 낭만적이기 그지 없지만, 실제는 영하 5도씨의 겨울날씨. 촬영 시점이 초가을 이었으니, 뉴질랜드는 한창 겨울이었던 것이다. 화면을 촉촉하게 적시는 가을비 역시 인공비로, 두 사람은 차가운 겨울 날씨 속에서 10시간 이상 인공비를 맞아야 했다. 돌아오던 날 서울의 푹푹 찌는 늦더위가 반가울 정도였다니, 제작진의 고생이 짐작된다. 빗소리와 잘 어우러지는 배경음악은 뉴에이지 계열 피아니스트인 이루마의 "May be". ''뉴에이지의 신성''으로 꼽히며 영국에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24세의 젊은 피아니스트인 이루마는 한국계 교포 유학생으로 영화 ''오아이스''의 이미지 앨범 작업을 맡았으며, 최근에는 국내 IT CF에도 출연했다.

주 5일 근무제 확산, 레저. 가족마케팅 강화

베이직하우스(대표:우종완, www.basichouse.co.kr)는 ''라이프타임 웨어''라는 컨셉의 캐주얼 브랜드로 부산에서 1호점을 시작한 지 만 2년인 올해 9월, 100호점을 개설,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다. 베이직하우스는 여타 캐주얼 브랜드가 10대, 20대의 젊은 층을 겨낭하는 것과 달리, 아이에서 어른 까지 온 가족이 함께 입을 수 있는 패밀리룩이다. 여기에다 경제적이고 합리적인 가격대와 가족 단위 쇼핑객을 위해 주택가나 아파트 단지를 배후로 한 부심의 로드샵 위주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단기간에 성공을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오리콤의 김신연 차장은 "최근 주 5일 근무제 확산, 가족 중시 트렌드에 따라 캐주얼웨어 시장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캐주얼웨어와 자동차, 정보통신 등 여타 업종에서도 주 5일 근무제를 겨낭한 레저 및 가족마케팅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내다봤다. <가을>편에 이어지는 <겨울>편에서는 ''비를 타고'' 사랑을 만난 두 사람이 더욱 친근한 연인 사이가 된다는 스토리. 겨울 편도 가을 편과 마찬가지로 한 폭 그림처럼 편안하고 깔끔한 이미지로 ''소중한 사람과의 소중한 순간''이라는 브랜드 컨셉을 일관되게 보여줄 예정이다.


▶ 보도자료 문의오리콤 전략홍보팀 장성아 차장(510-4244/ 016-370-0189/sunga@oricom.com) 오리콤 전략9팀 김신연 차장(510-4074)
베이직하우스 ·  장진영 ·  주진모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반전으로 가는 반대의 길
  1911년 8월 21일, 가로 77cm 세로 53cm의 여성이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가 사라진 걸 알아채지 못했죠. 쉬는 날이어서인지 목격자도 단 한 명에 불과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음 날 아침이 되고 나서야, 그녀가 사라진 걸 알게 됐죠. 하지만 오리무중이었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사라졌는지조차 알아내기 힘들었죠. 20세기 초의 세상은 채취된 지문을 감식하는 것조차 힘들 때였습니다. 그러자 세상은 그녀의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새로운 1:1 마케팅 도구 모바일 위젯
작년부터 웬만한 IT전문 블로그에서 빠짐없이 등장하는 기사가 바로 위젯, 그리고 위젯의 모바일판이 ‘모바일위젯’이다. 그만큼 이 작고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의 등장은 업계전방에 다양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올해 2009년은 모바일에서도 본격적으로 위젯을 마케팅 도구로 상용하는 성공사례가 나타날 것이다.
서비스플랜코리아, 칸 라이언즈에서 발표한 올해의 이노베이션 에이전시 TOP 5 선정
서비스플랜코리아(Serviceplan Korea)는 칸 라이언즈(Cannes Lions)가 23일 발표한 2018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리포트(Global Creativity Report)에서 자사가 올해의 이노베이션 에이전시(Innovation Agency of Year) TOP 5에 선정되었다고 4일 밝혔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새로운 1:1 마케팅 도구 모바일 위젯
작년부터 웬만한 IT전문 블로그에서 빠짐없이 등장하는 기사가 바로 위젯, 그리고 위젯의 모바일판이 ‘모바일위젯’이다. 그만큼 이 작고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의 등장은 업계전방에 다양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올해 2009년은 모바일에서도 본격적으로 위젯을 마케팅 도구로 상용하는 성공사례가 나타날 것이다.
서비스플랜코리아, 칸 라이언즈에서 발표한 올해의 이노베이션 에이전시 TOP 5 선정
서비스플랜코리아(Serviceplan Korea)는 칸 라이언즈(Cannes Lions)가 23일 발표한 2018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리포트(Global Creativity Report)에서 자사가 올해의 이노베이션 에이전시(Innovation Agency of Year) TOP 5에 선정되었다고 4일 밝혔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새로운 1:1 마케팅 도구 모바일 위젯
작년부터 웬만한 IT전문 블로그에서 빠짐없이 등장하는 기사가 바로 위젯, 그리고 위젯의 모바일판이 ‘모바일위젯’이다. 그만큼 이 작고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의 등장은 업계전방에 다양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올해 2009년은 모바일에서도 본격적으로 위젯을 마케팅 도구로 상용하는 성공사례가 나타날 것이다.
서비스플랜코리아, 칸 라이언즈에서 발표한 올해의 이노베이션 에이전시 TOP 5 선정
서비스플랜코리아(Serviceplan Korea)는 칸 라이언즈(Cannes Lions)가 23일 발표한 2018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리포트(Global Creativity Report)에서 자사가 올해의 이노베이션 에이전시(Innovation Agency of Year) TOP 5에 선정되었다고 4일 밝혔다.
크노르
neyouel10
Redoxon
neyouel10
자엘리
neyouel10
GSK코레가
neyouel10
비보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