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의 #코난매직시티 #KITTE #서브웨이크리처
대홍기획 기사입력 2024.07.15 04:59 조회 436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내 이름은 코난, 롯데월드에 놀러 왔죠!

 

0123
좌우로 클릭해 더 보기

 

 

‘바로 오늘 밤 롯데월드에 숨겨진 보석을 가지러 가겠습니다’ 롯데월드에 괴도 키드의 예고장이 도착했다. 괴도 키드를 쫓아 롯데월드를 찾은 고등학생 탐정 남도일, 아니 코난 앞에 미스터리한 사건이 펼쳐진다.

올해로 오픈 35주년을 맞이한 롯데월드가 일본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과 콜라보해 7월 1일부터 <명탐정 코난: 매직시티>를 운영한다. 어릴 적 누구나 한 번쯤은 만화책으로 봤을 ‘명탐정 코난’은 정체를 알 수 없는 조직의 약물에 의해 초등학생이 된 고등학생 탐정 남도일이 사건을 해결하는 이야기를 담은 추리 만화다(참고로 “할아버지의 명예를 걸고!”는 코난과 쌍벽을 이루는 추리 애니메이션 ‘소년탐정 김전일’이다).

<명탐정 코난: 매직시티>에서는 미란이 아빠 유명한의 탐정 사무소, 어린이 탐정단의 조력자 브라운 박사의 연구실, 고등학생 남도일을 초등학생으로 만들어버린 검은 조직의 위스키 바 등 명탐정 코난의 애니메이션 세계관을 그대로 재현한 포토존을 만날 수 있다. 코난 또는 어린이 탐정단이 되어 폴리스 라인 너머 사건 현장의 숨겨진 증거와 사건의 실마리를 찾는 체험존도 마련됐다.

또 나비넥타이형 음성 변조기, 위치 추적 안경, 손목시계형 마취총 등 정체를 드러낼 수 없는 코난의 사건 해결에 꼭 필요한 브라운 박사의 발명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나비넥타이형 음성 변조기 모양 카드 지갑과 현실 고증 100%의 탐정수첩 등 콜라보에는 빠질 수 없는 굿즈도 그냥 지나칠 수 없다. 코난도 코난이지만, 코난의 시그니처룩인 반바지 슈트와 스마트한 무테안경으로 시크미를 더한 로티는 너무 귀엽다.

<명탐정 코난: 매직시티>는 9월까지 계속된다. 주말에는 실물 코난(워킹 캐릭터)과 함께 포토타임도 운영하니 롯데월드에 숨겨진 보석을 찾아서 매직시티로 떠나보자!

롯데월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보기

** <명탐정 코난: 매직시티> 패키지 예매하기


오래돼서 새로운, 청파동 카페 KITTE

 

012

청파동 숙명여대 인근, 큰길에서 조금만 골목으로 들어가면 주택가 사이로 유난히 눈에 띄는 집이 하나 있다. 옅은 노란색 컬러에 뾰족한 박공지붕과 커다란 창문이 마치 크레파스로 그린 것 같은 이 공간은 작년 초 문을 연 카페 킷테(KITTE)다. 카페 킷테는 1930년대에 지어진 화양절충식(일본식과 서양식 건축양식의 콜라보) 적산가옥을 개조한 곳이다.

90년 넘게 청파동을 지키고 있는 이 집은 실제로 카페 킷테 이준호 대표의 외갓집이었다. 증조할머니 때부터 무려 5대가 나고 자란 이 집이 오래 잘 유지되려면 더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닿아야 한다고 생각해 카페로 리모델링했다. 추억이 가득한 곳인 만큼 리모델링 과정에서 최대한 예전과 같은 형태를 보존했다는데, 얼마나 이 공간을 사랑하는지가 킷테의 공간 곳곳에서 느껴진다.

겉에서 보면 유럽 동화에 나올 것 같은 집의 모습이지만 내부로 들어서면 다다미 바닥과 나무로 된 좁은 복도 등 일본 특유의 감성이 느껴진다. 탁 트인 통창 테라스로 보이는 넓은 정원은 카페 킷테만의 차분한 분위기를 더한다. 왠지 삐그덕 소리가 날 것만 같은 좁은 계단을 올라가면 또 다른 분위기의 2층을 만날 수 있다. UPPPER KITTE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이곳은 다다미 바닥에 방석을 깔아 일본 전통의 감성이 물씬 느껴진다.

더운 여름, 카페 킷테의 멋진 정원을 눈에 가득 담을 수 있는 테라스에 앉아 말차크림커피를 마실 것을 추천한다. 진한 커피에 부드러운 말차 크림을 올린 카페 킷테의 시그니처 메뉴로 잠깐이나마 일본 교토의 다도실에 와있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 주소: 서울시 용산구 청파동3가 114-7

** KITTE 공식 인스타그램

 

1호선 빌런도 고개 숙이게 만드는, 서브웨이 크리처

 

0123



 

강한 자만이 살아남는다는 수도권 지하철 1호선. 우리나라에 1호선 빌런이 있다면 미국 뉴욕에는 서브웨이 크리처(Subway Creature)가 있다. 서브웨이 크리처는 미국의 컨텐츠 크리에이터 릭 맥과이어가 운영하는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팔로워가 300만 명에 달한다. 이름 그대로 뉴욕의 지하철에서 만날 수 있는 별난 사람들과 그 외의(?) 탑승객을 다룬다.

연간 약 17억 명이 이용하는 뉴욕 지하철은 엄청난 탑승객 수만큼 ‘특별한’ 탑승객을 찾는 것도 어렵지 않다. 지하철 손잡이에 발을 걸고 행잉 싯업(윗몸일으키기)를 하는 사람, 절대 들어가지 않을 것 같은 대형 소파를 지하철 열차에 넣는 사람, 양말까지 벗고 발톱을 깎는 사람, 심지어는 양동이에 물을 담아 몸을 씻는 사람까지 빌런의 종류도 다양하다. 사람뿐 아니라 여러 동물 빌런도 등장한다. 자기 몸보다 큰 피자 조각을 들고 가는 쥐, 목줄을 매고 산책하는 페럿, 액세서리처럼 누군가의 손목에 칭칭 감겨있는 구렁이 등 눈으로 보고도 믿을 수 없다.

서브웨이 크리처의 다양한 컨텐츠 중 Editor X의 최애는 ‘People sitting under signs that resemble them’. 지하철 광고판과 바로 그 광고에서 튀어나온 것 같은 탑승객의 모습을 모아둔 시리즈인데 절묘하게 들어맞는 모습에 실소가 터진다. 오늘도 빌런이 활개 치는 지옥철에 몸을 싣고 퇴근할 구독자님들께 서브웨이 크리처 계정을 추천한다.

Subway Creature 인스타그램



kitte ·  subwaycreature ·  롯데월드 ·  명탐정코난 ·  명탐정코난매직시티 ·  서브웨이크리처 ·  청파동 ·  카페 ·  코난 ·  킷테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TREND] 취미로 삶의 쉼표 찾기, 그림 그리기에 푹 빠진 사람들!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워라벨(Work&Life Balance)' 열풍과 함께 여가시간에 취미 생활을 즐기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최근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만 19~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성인남녀의 93.6%가 꾸준히 즐길 수 있는 취미활동이 있다면 삶의 질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답했습니다. 평소 취미 생활을 즐기고 있는 응답자도 전체의 60.3%나 됐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릭윤과 이정현의 n016 사랑만들기
ⓝ016, 릭윤-이정현 기용 첫 브랜드 광고 올 8월 네트워크 시대를 겨냥해 브랜드 이름을 바꾼 한국통신프리텔이 헐리우드 신성 릭윤과 테크노가수로 변신한 이정현을 기용해, 첫 브랜드 광고를 선보였다.    ⓝ016이 제공하는 퍼스넷을 통해 사이버세계에서의 사랑을 이룬다는 내용. 이 광고에서 말하고 있는 PersNet은 바로 소비자 각 개인의 완벽한 네트워크 서비스를 위해 ⓝ016이 실현하는 첫 서비스인 개인네트워크서비스(Pers
경찰청?인생네컷과 함께 ‘실종아동네컷’ 캠페인 진행
  HSAD가 장기 실종아동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실종아동네컷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HSAD가 기획하고 경찰청, 글로벌 셀프 포토 스튜디오 인생네컷이 함께한 이번 캠페인은 장기실종아동에 대한 문제 인식을 새롭게 환기시켜 실질적인 신고로 이어지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실종아동네컷 캠페인’은 전국 주요 인생네컷 사진관에서 고객이 사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경찰청?인생네컷과 함께 ‘실종아동네컷’ 캠페인 진행
  HSAD가 장기 실종아동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실종아동네컷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HSAD가 기획하고 경찰청, 글로벌 셀프 포토 스튜디오 인생네컷이 함께한 이번 캠페인은 장기실종아동에 대한 문제 인식을 새롭게 환기시켜 실질적인 신고로 이어지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실종아동네컷 캠페인’은 전국 주요 인생네컷 사진관에서 고객이 사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경찰청?인생네컷과 함께 ‘실종아동네컷’ 캠페인 진행
  HSAD가 장기 실종아동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실종아동네컷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HSAD가 기획하고 경찰청, 글로벌 셀프 포토 스튜디오 인생네컷이 함께한 이번 캠페인은 장기실종아동에 대한 문제 인식을 새롭게 환기시켜 실질적인 신고로 이어지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실종아동네컷 캠페인’은 전국 주요 인생네컷 사진관에서 고객이 사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