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의 접점에서 360도로 만나고, 프라엘몰로 연결되는 LG 프라엘 더마쎄라 런칭 캠페인
HS Ad 기사입력 2023.03.23 12:00 조회 1453
 


가전명가를 뛰어넘어 뷰티명가에 도전하는 프라엘
 
LG전자가 생활가전을 넘어 혁신 기기로 사업을 다각화하는 가운데, 23년 포문을 연 대표 주자는 바로 프라엘입니다. 최근 집에서도 쉽고 스마트한 뷰티케어를 누리고자 하는 소비자 수요가 급성장하는 트렌드 시프트 속 프라엘만의 직영몰을(https://www.lgpral.kr/) 오픈하고 홈뷰티케어 기기인 더마쎄라를 런칭하며 통합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이야기를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세상에 똑같은 프라엘이 아닌, 모두에게 다른 프라엘이 되겠습니다
프라이빗 뷰티케어 솔루션, 프라엘
 
런칭 캠페인에 앞서 새로운 프라엘을 알리기 위한 리브랜딩을 진행했습니다. 생활가전의 일부가 아닌 뷰티 케어 관점에서 소비자와 공감할 수 있는 브랜드로 다가가기 위해 프라엘만의 핵심 가치와 고객 가치를 새롭게 구조화 한 브랜드 아키텍처를 설계했습니다. 2017년부터 혁신적인 뷰티 디바이스를 선보여 온 LG전자의 레거시를 바탕으로 선도적인 기술력과 안전하고 정밀한 초개인화 뷰티 솔루션으로 진화하는 새로운 프라엘의 브랜드 스토리와 페르소나를 정립했는데요. 누구나 나에게 맞는 에너지를 채워 건강하고 자신감 넘치는 아름다움을 일상에서 누릴 수 있게 하는 “프라이빗 뷰티케어 솔루션, LG 프라엘”. 새로운 브랜드 미션과 비전을 감각적인 스토리와 영상으로 담아낸 브랜드 필름을 소개했습니다.

LG 프라엘 : 더 새로워진 프라이빗 뷰티케어 솔루션 (Brand Film) / 출처: LG전자 공식 유튜브
 

고객과 마주하는 다양한 접점에서
새롭게 만나고, 소통하는 LG 프라엘 더마쎄라
 
프라엘몰 오픈과 함께 정교한 초음파 기술을 기반으로 얼굴라인을 관리하는 홈뷰티 디바이스 ‘더마쎄라’를 출시하며 이를 알리기 위한 차별화된 런칭 캠페인 전략이 필요했습니다. 더마쎄라는 원하는 얼굴 부위에 기기를 밀착하고 버튼을 누르면 피부 3mm 아래 초음파가 정확하고 균일하게 조사돼 콜라겐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는 홈뷰티 기기인데요. 최근 다양한 경쟁 상황 속 유사 제품들이 쏟아지고, 경쟁사들의 TV 광고 물량 공세가 이어지며 TV 광고 중심의 대응만으로는 더마쎄라를 알리기 어려운 상황이었죠.
이를 타개하기 위해, TV 광고로 생긴 ‘관심’ 이 디지털 내에서 단절되지 않도록 고객과 만나는 다양한 접점에서 더마쎄라의 긍정적이고 차별화된 경험으로 신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나에게 꼭 필요한 뷰티 솔루션’이라는 확신을 줄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의 선행이 필요했습니다.
 

누릴쎄라 호캉스에서 누려본
프라이빗 뷰티케어 솔루션 더마쎄라 소문내기
 
프라엘몰 오픈을 기념해 온-오프라인을 잇는 “LG 프라엘 더마쎄라 누릴쎄라 호캉스” 체험 이벤트로 관심 고객에게 프라이빗한 뷰티 케어 호캉스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이벤트에 선정된 참여자들은 1박 2일간의 프리미엄 한 호캉스를 누리며 뷰티마스터의 전문적인 뷰티케어로 더마쎄라의 효과, 효능을 직접 체험하고 가족, 친구, 소중한 이들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는데요. 프라이빗한 제품 경험을 전한 이벤트는 런칭 초기 프라엘몰 가입을 유도하고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스토리와 체험 후기를 확산하는 시작점이 되었습니다.




브랜드 검색부터, 체험단, 인플루언서까지
고객을 마주하는 다양한 디지털 접점에서 소통하기
 
본격적인 TV 광고 집행 전, 관심 고객이 포털 사이트 및 소셜 채널에서 더마쎄라를 탐색하고자 할 때 제품과 효과/효능에 대한 콘텐츠와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선제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검색 시 가장 처음 브랜드 경험을 전하는 검색 광고 소재의 주목도를 높여 리뉴얼했고, 제품 정보가 활발히 공유, 확산할 수 있도록 뷰티 관심 고객이 모여 있는 커뮤니티, 플랫폼과 제휴한 체험단 활동을 전개했습니다. 더불어, 관심 고객과 유사한 라이프스타일로 공감할 수 있는 뷰티 고민과 솔루션을 공유하는 셀럽, 인플루언서와 콜라보레이션 한 콘텐츠를 통해 소통하며 더마쎄라에 대한 정보와 이야기를 지속적으로 전하고 있습니다.



 
출처: 홍현희 제이쓴의 홍쓴TV 공식 유튜브

출처: 최모나choimona 공식 유튜브





360도로 만나고, 프라엘몰로 연결되는 더마쎄라 IMC 전략
 
디지털 내 여러 접점에서 새로운 프라엘과 제품 경험을 전달한 선행 활동 후 더마쎄라만의 차별적 가치와 메시지를 담은 TV 광고 캠페인을 펼쳤습니다. 집에서도 전문 케어를 받는 듯한 정밀하고 안전한 탄력케어 테크닉, 편리한 음성 지원 가이드와 인체공학적 디자인, 케어앱으로 개인 맞춤 관리까지 가능한 LG 프라엘 더마쎄라의 기술적 특장점을 소개하고, 검색을 유도하는 엔드컷으로 프라엘몰까지 연결하는 시리즈를 TVC와 디지털 광고로 확산했습니다.



LG 프라엘 더마쎄라 : PERFECTING 편 TVCF 15"ver.

LG 프라엘 더마쎄라 : PERFECTING 편 TVCF 15"ver.

LG 프라엘 더마쎄라 : TEACHING 편

LG 프라엘 더마쎄라 : CUSTOMIZING 편

LG 프라엘 더마쎄라 : SCHEDULING 편


또한, 동 기간 내 인기 프로그램과 협업한 PPL 활동과 버스 외부 광고, 쇼핑몰, 백화점 외벽, 도심 속 디지털 사이니지 등 소비자를 만날 수 있는 오프라인의 주요 접점도 놓치지 않고 OOH 광고로 캠페인 부스트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소비자에게 더욱 가깝게 만나기 위해 온라인부터 오프라인까지 360도로 다가가는 LG 프라엘과 더마쎄라의 이야기가 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프라엘몰에 방문해 보세요. LG 프라엘 공식몰 (lgpral.kr)


#HS애드 #LG전자 #프라엘 #더마쎄라 #홍현희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반전으로 가는 반대의 길
  1911년 8월 21일, 가로 77cm 세로 53cm의 여성이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가 사라진 걸 알아채지 못했죠. 쉬는 날이어서인지 목격자도 단 한 명에 불과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음 날 아침이 되고 나서야, 그녀가 사라진 걸 알게 됐죠. 하지만 오리무중이었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사라졌는지조차 알아내기 힘들었죠. 20세기 초의 세상은 채취된 지문을 감식하는 것조차 힘들 때였습니다. 그러자 세상은 그녀의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크노르
neyouel10
GSK코레가
neyouel10
자엘리
neyouel10
비보
neyouel10
Redoxon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