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자랑 기획>

<특집 자랑 기획> 매년 광고제 수상을 이어온 SBI저축은행의 캠페인 총정리!
HS Ad 기사입력 2022.03.30 02:19 조회 1996
 


SBI의 캠페인, 드디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무대에서 통했다.

 ‘금융’…  그 자체로 조금은 딱딱하고 어렵죠. 그래서인지 금융기업들이 광고를 참 많이 하시지만 광고제에서 이름을 찾기 어려운 게 사실입니다. 그런데 금융기업임에도 매년 광고제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차별적인 캠페인으로 사랑받고 인정받고 있는 회사가 있었으니, 대한민국 최고의 캠페인 히스토리를 자랑하는 SBI저축은행입니다. 올해는 세계 무대에서도 인정 받았으니 대한민국 최고라고 할 자격이 있겠죠?
오늘은 HS애드와 함께 만들어 온 SBI저축은행의 광고제 수상작 Collection과 함께, 세계 무대에서 인정받았다는 News를 준비했습니다.  


2018년, CSR 캠페인 <SBI은행저축 프로젝트>
 
대행을 시작한 이후, HS애드는 지속적으로 SBI저축은행 기업PR 캠페인의 필요성과 아이디어를 제안했습니다. 마침내 2018년, CSR 캠페인으로 첫걸음을 시작했습니다. ‘은행이 은행을 구하다’ <SBI은행저축 프로젝트>입니다. 
가을이면 열매의 악취 때문에 폐기될 위기에 처한 은행, 다시 사랑받고 싶은 마음은 SBI저축은행과 같았고 은행의 안타까움을 은행이 나서서 해결해 주자는 생각에서 시작되어 벌써 5년을 맞이하는 CSR 프로젝트입니다.




<SBI은행저축 프로젝트 수상 내역>
- 앤어워드 디지털광고/캠페인 부문 금상
- 에피어워드 파이널리스트





 
2019년, 기업PR 캠페인 <SBI저축가요> 

2019년에는 종합금융기업의 위상을 알리는 동시에 대한민국의 저축 문화를 활성화 시킬 컨텐츠 중심의 기업PR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SBI저축가요>입니다. 제작을 준비할 당시에는 뉴트로 열풍이 불기 이전이었고 캠페인이 시작되면서 너도나도 뉴트로 붐이 일었으니, 트렌드를 선도했다고 평가해도 되겠죠? 국민들 누구나 알만한 옛 가요를 저축 장려의 메시지로 재탄생 시킨 SBI저축가요는 실제 음원을 제작했고 전세계로 스트리밍 서비스가 되고 있습니다. 하다 보니 벌써 앨범은 3집까지 발매됐네요. 물론 캠페인의 정점은 아래의 뮤직비디오였죠!
 

  

2019년, 기업PR 캠페인 <SBI저축가요>
 
<SBI저축가요 캠페인 수상 내역> 
- 대한민국광고대상 은상 수상 (오디오 부문)
- 에피어워드 파이널리스트 (브랜디드 콘텐츠, 금융 2개 부문)



 



끝난 거 아니냐고요? 2021년에도 저축가요는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2019년, 또 하나의 CSR <희망나눔 글로벌원정대, 캄보디아 자전거 나눔>


 

한국에선 버려지는 자전거, 하지만 캄보디아 어린이에게는 학교에 다니는 꿈을 이어갈 수 있는 소중한 존재인 자전거! SBI의 또다른 CSR 프로그램 중의 하나인 <희망나눔 글로벌 원정대>는 세계 곳곳에 희망을 전하는 글로벌 봉사 프로젝트인데요. 2019년에 캄보디아에 희망을 전하러 갈 때 국내에 방치된 자전거를 수거/수리해서 가져가 아이들에게 나눠주는 의미 있는 일을 진행했습니다. HS애드는 이 의미 있는 이야기를 대중에게 알리게 됐습니다. 
 

 

 <SBI 희망나눔 글로벌원정대 _ 캄보디아 캠페인 수상 내역>
-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디지털 부문 좋은 광고상)


2020년 ~ 2021년, 기업PR <SBI가 SBI를 찾습니다> 캠페인 
 
OK, 웰컴과 다르게 의미를 알기 힘든 알파벳 세 글자 S, B, I.
우리는 기억하기 어려운 기업명이라는 한계를 돌파하기 위해 2020년말, 세상 모든 SBI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주변에 존재하는 SBI를 떠올리며 SBI가 의미 있는 이름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디지털 접점인 마이크로 사이트(iamsbi.co.kr)엔 수많은 사연들이 이어졌고 2년간 다섯 SBI를 세상에 소개했습니다. 
 






2021년, ‘SBI가 SBI를 찾습니다’캠페인은 에피어워드 파이널리스트에 또 다시 이름을 올렸습니다.그리고 마침내 2022년 스파익스 아시아에서 자그마치 2관왕을 차지하며 세계에서 인정받게 됐습니다. 





올해 스파익스 아시아에서 국내 4개 광고 대행사, 7개 캠페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는데, 국내 금융회사의 캠페인이 Spikes 본상을 수상한 것은 2013년 이후 처음이라죠? 
 광고를 하는 사람으로서, 스파익스 아시아 같은 세계적인 광고제에서 상을 받는다는 것은 정말 큰 영광이죠. 근데요, 대한민국 1등 저축은행이자, 대한민국 Creative No.1 금융기업인 SBI저축은행의 캠페인을 하고 있다는 것도 참으로 큰 영광입니다.
 
업계 최초 앤어워드, 에피어워드, 대한민국광고대상, 국민이 뽑은 좋은 광고상 그리고 스파익스 아시아까지… 최초의 역사를 계속 이어나가는 SBI저축은행과 HS애드의 콜라보!
지금까지 다음 캠페인이 더 기대되는 금융기업, SBI저축은행 캠페인 이야기였습니다.
  

 
HS애드 ·  SBI저축은행 ·  캠페인 ·  은행 ·  SBI ·  자전거 ·  가요 ·  은행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반전으로 가는 반대의 길
  1911년 8월 21일, 가로 77cm 세로 53cm의 여성이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가 사라진 걸 알아채지 못했죠. 쉬는 날이어서인지 목격자도 단 한 명에 불과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음 날 아침이 되고 나서야, 그녀가 사라진 걸 알게 됐죠. 하지만 오리무중이었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사라졌는지조차 알아내기 힘들었죠. 20세기 초의 세상은 채취된 지문을 감식하는 것조차 힘들 때였습니다. 그러자 세상은 그녀의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크노르
neyouel10
GSK코레가
neyouel10
자엘리
neyouel10
비보
neyouel10
Redoxon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