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실에 ‘이것’ 있으면 절대 안 된다?! 재미로 알아보는 풍수지리 인테리어
HS Ad 기사입력 2019.10.17 12:00 조회 5694
   

돌아온 가을 이사철, 묵은 짐을 정리하고, 새로운 곳으로 떠나고 싶은 분들도 많을 텐데요. 이사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독특한 정보! 성공을 부르는 인테리어를 알려드립니다. 간단한 가구 배치에 변화를 주는 것만으로도 당신을 성공의 지름길로 안내한다는 풍수지리 인테리어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지금 HS애드 블로그에서 소개합니다. 

■ 어쩐지 낯설지 않은 풍수지리  

  
▲풍수지리 인테리어는 풍수지리의 다양한 원리를 인테리어에 적용하는 것을 말한다
 
우리는 뉴스의 각종 페이지에서 풍수지리를 활용한 유명인의 이야기를 듣습니다. 예능프로그램 <동상이몽>에 출연한 배우 조현재는 풍수지리는 과학이라 예찬하며 인테리어에 활용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죠. 대기업 건설회사들은 풍수지리를 마케팅 분야는 물론, 건축 디자인에도 적용하며 건물 입지와 설계의 신뢰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한양대학교는 2019년 2학기에 국내 최초로 풍수지리 석사 과정을 정식 학위 과정으로 개설하기도 했답니다. 이처럼 일상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풍수지리이지만, 막상 그 뜻을 설명하기는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 풍수지리, 정확히 무엇을 말할까?

  
▲산을 등지고 물을 바라보는 지형. 배산임수(背山臨水)라 부르며 풍수지리에서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명당이다 
 
고대 중국에서 시작된 풍수지리는 조금 더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을 위해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땅의 이치를 해석하는 학문입니다. ‘바람은 피하고 물은 얻는다’라는 장풍득수(藏風得水)에서 풍수지리라는 말이 나왔다는 설도 있죠. 이 풍수지리의 기본 논리는 땅속의 기운으로 사람이 복을 얻고, 화는 피하고자 하는 데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명당인 배산임수는 실제로 농경사회에서 사람이 살기 좋은 지형이며 서울이 바로 배산임수의 대표적인 예입니다. 근대 이전에는 풍수지리를 반영해 수도를 정하거나 도시 계획을 세우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현대 사회에서 풍수지리는 미신으로 취급받거나 비합리적인 요소가 많다는 비판을 받기도 합니다. 땅속에서 살아 숨 쉬는 정기나 혈이 비과학적이라는 이유 때문이죠. 하지만 동양 문화에서 오랜 세월 의지한 자연관이자 친환경적인 삶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기에, 아직도 많은 사람이 풍수지리를 언급하고 실생활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영화 <명당>에서 주요 소재로 사용된 묏자리는 점차 사라지는 추세이지만, 아파트의 방향이나 가구 배치 등을 묻는 질문은 커뮤니티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풍수지리가 인테리어를 만나 ‘밝고 깨끗한 집’을 추구하는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기 시작했는데요. 가구의 위치를 바꾸거나 소품을 추가하는 등 일상생활에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내용도 많습니다. 가볍게 따라 하는 것만으로도 집안의 분위기를 바꾸는 풍수지리 인테리어에는 과연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성공을 부르는 풍수지리 인테리어 트렌드  

풍수지리 인테리어는 가구의 배치를 바꾸거나 기를 통하게 하는 것만으로도 집에 좋은 기운을 불어놓을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현관부터 침실까지, 장소의 특성에 맞는 인테리어 방법을 함께 확인해 보시죠.   
 
집의 입구, 현관(복을 부르는 공간) 
 
   

사람이 드나드는 현관은 외부의 기운이 가장 많이 전달되는 곳입니다. 집에 들어오면 가장 먼저 보게 되는 공간인 이곳은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관이 지저분한 것은 음(陰)의 기운이 쌓이는 것과 같기 때문에 청결하게 유지하며, 좋은 기운이 들어와 빠지지 않도록 맑고 좋은 향기를 풍기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또 현관에 거울을 놓게 되면 들어오는 행운을 반사시킨다고 하니 현관의 거울은 정면이 아닌 측면 배치를 권장합니다.


집안의 중심, 거실(화목함과 복을 결정짓는 공간) 
 
  
▲거실은 가족의 화목함과 부를 결정짓는 곳으로 햇볕이 잘 들고 환한 것이 좋다 
 

가족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거실은 가족의 화목함과 부를 결정짓는 곳입니다. 햇볕이 잘 들고 환하며, 통풍이 잘되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창은 가구로 가리지 않는 것이 좋고, 가구의 모서리는 둥근 것이 좋습니다.  
 
재물을 상징하는 노란색을 거실 서쪽에 두면 재물복 상승에도 도움이 됩니다. 사람의 키보다 큰 식물은 사람의 기를 꺾을 수 있으니 피해야 하고, 잎이 넓은 관엽식물은 금전을 불러들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재충전의 장소, 침실(기운이 모이는 공간) 
 
  
▲침대, 베개커버, 잠옷은 자주 세탁하거나 갈아주는 게 재물운 상승에 좋다 
 

우리가 가장 긴 시간을 보내는 침실은 재충전의 장소이기도 합니다. 풍수지리 인테리어의 포인트 역시 휴식을 중심에 두고 있습니다.  
 
방안과 외부는 벽을 사이에 두고 있어 서로 다른 기운이 부딪치는 곳입니다. 이 영향을 덜 받기 위해서는 벽에서 침대를 20~30cm 정도 떼는 것이 좋습니다. 침대 양옆으로 협탁을 두게 되면 나쁜 기운을 막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침대, 베개커버, 잠옷 등은 자주 세탁하거나 갈아주는 것이 재물운 상승에 효과적입니다. 매일 머리가 닿는 베개는 클수록 좋으며, 2개 이상 세트로 두는 것이 재물운 상승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이점 잊지 마세요.

건강을 관장하는 곳, 주방(강한 음기가 흐르는 공간) 
 
  
▲물을 많이 쓰는 주방은 음기가 강하니 꽃으로 완화하는 것이 좋다

주방은 가족의 건강과 관련이 깊은 곳입니다. 그리고 물을 많이 이용하는 곳이기도 하죠. 물이 많은 곳은 음기가 강합니다. 음기를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꽃장식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많이 쓰는 싱크대에는 꽃을 두고, 불의 기운이 강한 가스레인지 근처에는 도기 그릇에 담은 관엽식물 화분을 둡니다. 관엽식물은 물과 불의 기운이 상충하는 공간을 상생의 장소로 바꿔주는 역할을 합니다.  

주방의 창문은 기가 원활하게 돌 수 있도록 크게, 나무 소재의 식탁을 동쪽에 두면 화목해지고, 재물운 상승에도 도움이 됩니다.  
  
내밀한 곳, 욕실(나쁜 기운이 발생하기 쉬운 공간) 
 
  
▲욕실은 노출되지 않는 것이 좋다 
 
욕실은 집의 가장 내밀한 공간이기 때문에 노출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현관 맞은편에 욕실이 보이는 구조의 집이라면 욕실 문을 닫아두는 것이 좋다고 해요. 그리고 나쁜 기운을 내려보내는 변기의 뚜껑 역시 닫아서 관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조명은 밝고 부드러운 것이 재물운 상승에 도움이 되고, 관엽식물을 두는 것은 가족을 화목하게 합니다. 한편, 욕실에서 악취가 나는 것은 재물운은 물론 건강운에까지 악영향을 준다고 하니 주의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욕실에 두는 장식품은 물과 반대되는 기운을 가진 붉은 색이 좋습니다.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또 다른 곳, 사무실   
 
  
▲분재 화분, 관엽식물을 책상 위에 두면 재물운 상승에 좋다
 
사무실은 우리가 오랜 시간을 보내는 또 다른 공간입니다. 동시에 내 마음대로 할 수 있는 것이 제한적인 공간이지만, 그 안에서도 운을 높이는 풍수지리 원칙이 있습니다. 
 
컴퓨터 모니터나 전자제품에 메모지를 붙여 두시는 분이 많을 텐데, 이런 행동은 지갑의 두께를 얇게 만드는 지름길입니다. 재물운 상승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책상 위에는 키 작은 분재나 관엽 식물을 놓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조명과 사무용품은 색상이 밝은 것이 재물운 상승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처럼 사회 전반에서 다양하게 활용되는 풍수지리, 밝고 깨끗한 집에서 운을 틔우고 싶은 분이라면 단순한 미신으로 치부할 수만은 없을 것 같습니다. 청정한 대기가 돋보이는 이번 가을, 이사를 하거나 인테리어를 바꿀 예정이 있다면 한 번쯤 응용해 보는 것도 좋겠죠? 사소한 변화가 당신을 성공의 지름길로 안내할지도 모르니까요! 

HS Ad ·  HS애드 ·  HS애드 블로그 ·  거실인테리어 ·  배산임수 ·  부동산 ·  이사철 ·  인테리어 ·  풍수지리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반전으로 가는 반대의 길
  1911년 8월 21일, 가로 77cm 세로 53cm의 여성이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가 사라진 걸 알아채지 못했죠. 쉬는 날이어서인지 목격자도 단 한 명에 불과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음 날 아침이 되고 나서야, 그녀가 사라진 걸 알게 됐죠. 하지만 오리무중이었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사라졌는지조차 알아내기 힘들었죠. 20세기 초의 세상은 채취된 지문을 감식하는 것조차 힘들 때였습니다. 그러자 세상은 그녀의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새로운 1:1 마케팅 도구 모바일 위젯
작년부터 웬만한 IT전문 블로그에서 빠짐없이 등장하는 기사가 바로 위젯, 그리고 위젯의 모바일판이 ‘모바일위젯’이다. 그만큼 이 작고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의 등장은 업계전방에 다양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올해 2009년은 모바일에서도 본격적으로 위젯을 마케팅 도구로 상용하는 성공사례가 나타날 것이다.
서비스플랜코리아, 칸 라이언즈에서 발표한 올해의 이노베이션 에이전시 TOP 5 선정
서비스플랜코리아(Serviceplan Korea)는 칸 라이언즈(Cannes Lions)가 23일 발표한 2018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리포트(Global Creativity Report)에서 자사가 올해의 이노베이션 에이전시(Innovation Agency of Year) TOP 5에 선정되었다고 4일 밝혔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새로운 1:1 마케팅 도구 모바일 위젯
작년부터 웬만한 IT전문 블로그에서 빠짐없이 등장하는 기사가 바로 위젯, 그리고 위젯의 모바일판이 ‘모바일위젯’이다. 그만큼 이 작고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의 등장은 업계전방에 다양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올해 2009년은 모바일에서도 본격적으로 위젯을 마케팅 도구로 상용하는 성공사례가 나타날 것이다.
서비스플랜코리아, 칸 라이언즈에서 발표한 올해의 이노베이션 에이전시 TOP 5 선정
서비스플랜코리아(Serviceplan Korea)는 칸 라이언즈(Cannes Lions)가 23일 발표한 2018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리포트(Global Creativity Report)에서 자사가 올해의 이노베이션 에이전시(Innovation Agency of Year) TOP 5에 선정되었다고 4일 밝혔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새로운 1:1 마케팅 도구 모바일 위젯
작년부터 웬만한 IT전문 블로그에서 빠짐없이 등장하는 기사가 바로 위젯, 그리고 위젯의 모바일판이 ‘모바일위젯’이다. 그만큼 이 작고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의 등장은 업계전방에 다양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올해 2009년은 모바일에서도 본격적으로 위젯을 마케팅 도구로 상용하는 성공사례가 나타날 것이다.
서비스플랜코리아, 칸 라이언즈에서 발표한 올해의 이노베이션 에이전시 TOP 5 선정
서비스플랜코리아(Serviceplan Korea)는 칸 라이언즈(Cannes Lions)가 23일 발표한 2018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리포트(Global Creativity Report)에서 자사가 올해의 이노베이션 에이전시(Innovation Agency of Year) TOP 5에 선정되었다고 4일 밝혔다.
크노르
neyouel10
Redoxon
neyouel10
자엘리
neyouel10
GSK코레가
neyouel10
비보
neyouel10